본문 바로가기

크롬 동영상 재생 살피세요!

by +_=_+ 2018. 12. 18.
반응형

그리 급한 성격을 가진 분들이 아니더라도 답답한 도로를 따라서 운전을 하거나 컴퓨터의 반응 속도가 느리면 짜증이 날 수 있는데 저 역시나 속도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몇 년 전부터 크롬을 선택해서 꾸준히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오류도 없었고 상당히 만족을 하고 있는데 의외로 크롬 동영상 재생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는 문제를 겪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래서 제가 해결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려 하는데 비록 직접 겪어본 상황은 아니지만 아래 엮은 내용을 참고하면 문제의 개선에 도움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동영상의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가장 먼저 해볼 것은 최신 버전으로 옮기는 것입니다.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을 보면 가로로 세 줄이 그어진 아이콘이 있으며 그 부분을 클릭한 뒤 'Chrome 정보'를 선택하면 최신 버전으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신 버전으로 바꿔도 동영상이 보이지 않는다면 자바스크립트의 설정을 바꿔야 하는데 주소창에 'chrome://settings/content'를 입력하고 진입한 뒤 자바스크립트의 섹션에서 모든 사이트에 허용을 해주고 완료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브라우저를 다시 실행해주면 됩니다.

만약 아직도 문제가 남아있다면 초기화를 해주는 것이 유일한 방법인데 쿠키와 캐시 및 확장 프로그램을 하나씩 지울 수 있지만 그냥 브라우저 자체를 완벽히 지운 뒤에 다시 설치하는 것이 빠릅니다.

지금까지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시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동영상 재생에 성공하실 수 있기를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