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 시간 파악하기

by +_=_+ 2018. 12. 27.
반응형

아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저는 파생 상품을 소소하게 거래하고 있는 개인입니다. 물론 거래를한다는 것 자체가 고수란 의미는아니니 오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좌우간 지금은 파생 상품을 다루고 있지만 한때는 주식시장에서 놀았었는데 제가 알고 있는 정보들을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서 가장 기초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는 주식시장 시간에 대한 글을 써보려 합니다. 혹시 이 분야에 관심을 두고 있었거나 지금 입문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참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결론부터 얘기를 하자면 주식시장의 정규적인 거래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라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짧은 수준이죠? 그런데 이런 짧은 주식시장에 만족하지 못하는 투자자가 많아서 시간 외 매매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크게 장의 시작 전과 장이 끝난 후로 구분할 수 있는데 장전은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이고 장후는 오후 3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입니다. 또한 단일가 매매라 해서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도 주식시장에서 거래를 할 수 있죠.

슬슬 주식시장이 열리는 것에 복잡한 느낌이 생기기 시작하죠? 그런데 사실 개인은 주식시장에 참여하는 것이 정규가 전부라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즉, 주식시장은 오전 9시부터 3시까지 참여해서 거래를 할 수 있구나 정도로 여겨도 무방하다는 것이죠.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생략을 하겠지만 막상 주식시장에 발을 들여놓으면 당연하다는 듯이 받아들일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주식시장이 열리고 닫히는 시간에 대해서 얘기를 해봤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저는 주식시장에 대한 글을 쓰고 있지만 절대로 궈장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말리고 싶죠. 그러니 꼭 해야만 한다면 항상 질 수도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주식시장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