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동영상 링크 해보세요!

by +_=_+ 2018. 12. 27.
반응형

프레젠테이션을 할 땐 상대방을 이해시키고 설득시키기 위해서 여러 가지 자료들을 준비해두어야 하는데 이런 자료를 준비하기 위해서 사용하게 되는 가장 일반적인 프로그램이 바로 파워포인트죠? 그리고 그 내용을 구성함에 있어서 파워포인트 동영상 링크가 필요한 순간도 있는데 이번에는 그 방법에 대한 글을 엮었으니 혹시 찾고 있었던 내용이라면 아래에 엮은 글을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방법은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우선은 이동이 될 수 있는 문구나 이미지를 드래그로 선택을 해주고 그 상태에서 상단의 '삽입' 탭을 선택한 뒤 하이퍼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동영상의 주소를 입력해주면 되죠. 그럼 설정해둔 부분을 누르는 순간 기억을 해두었던 주소로 이동이 되면서 준비를 해둔 동영상을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런 방식으로 화면 이동을 하면 보는 사람의 시선이 분산되기 때문에 저는 그리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기왕이면 집중력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페이지를 이동하지 않는 방법을 선택해서 동영상을 추가하고 재생하는 게 좋은 선택이라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페이지에서 바로 비디오를 볼 수 있도록 준비를 해두는 방법도 조금 얘기하자면 일단 상단의 '삽입' 탭을 선택합니다. 그럼 오른쪽에 비디오라는 부분이 있는데 클릭을 해주면 유형에 따라 쉽게 추가를 할 수 있도록 메뉴가 구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동영상 링크와 관련한 얘기를 해봤는데 완벽함에 가까운 자료를 만드는 것에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앞으로도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정보를 꾸준히 연재할 계획이니 언제든지 들러주시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