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시계 동기화 시간 오류 맞추기

by +_=_+ 2018. 12. 26.
반응형

작업표시줄 오른쪽을 보면 시각을 알려주는 작은 화면이 하나 있습니다. 어떤 작업을 하느냐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은근 요긴한 부분이죠? 그런데 오차가 있어서 난감한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땐 인터넷의 시각과 윈도우 시계의 오차를 줄이는 작업을 해주면 됩니다.

그럼 윈도우 시간 동기화는 어떻게 해주는고 하니, 그냥 버튼 몇 가지만 눌러주면 실제 시각과 최대한 비슷한 상태로 맞추는 것이 가능합니다. 클릭해야 할 버튼의 위치나 모양은 아래쪽에 상세하게 정리를 해두었으니,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서 시간 오류가 있을 때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일단 제어판을 열어주세요. 혹시 제어판 실행 방법을 모르겠다면, [윈도우키 + R]을 누르고 실행 화면에 [control]을 입력하면 됩니다.

▼ 제어판을 실행했다면, 하단 그림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것과 동일한 이름의 메뉴를 찾고 클릭을 해주세요.

▼ 메뉴를 누르고 화면 이동을 한 뒤에는 마찬가지로 하단 그림에 표시를 해둔 날짜 메뉴를 찾아서 눌러주면 됩니다.

▼ 이제 새로운 화면이 하나 열릴 거예요. 여기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탭 메뉴를 누르고, 그 아래에 있는 설정 변경 버튼을 눌러주세요.

▼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를 누르면 됩니다. 업데이트를 몇 번 눌러봐도 문제가 있다면, 서버를 변경해서 업데이트를 눌러주세요.

▼ 그리고 재부팅을 할 때마다 오차가 심해진다면, 본체 뚜껑을 열고 메인보드에 있는 수은 건전지를 교체해주면 됩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