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원격 데스크톱 크롬 제어하기

by +_=_+ 2018. 12. 24.
반응형

안전하게 구글의 원격으로 데스크톱과 크롬을 제어하는 방법 안내

서로 떨어진 상태의 PC를 연결하고, 한 쪽에서 다른 쪽의 PC를 조정해야 할 순간이 있죠? 이럴 땐, 그 유명한 팀뷰어를 사용하거나, 제목에 적어둔 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물론 어떤 방법이 됐든 정보가 있어야 하며, 구글 원격 데스크톱을 쓰고 싶을 땐 다루는 과정을 알아둬야 해요.

뭔가 거창하고 대단한 내용을 알아둬야 크롬 원격제어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정보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는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의 활용이 엄청 어렵고 까다롭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들을 아래에 적어봤는데, 혹시 구글 원격 데스크톱을 써보고 싶었다면 읽고 적용을 해보시기 바라요!

▼ 일단 브라우저를 열고, 아래 적어둔 스토어 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세요. 제가 주소를 줄여둔 것인데,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하셔야 해요.

▼ 웹 스토어 페이지로 연결이 되면, 우측 상단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눌러서 확장 도구를 설치해주면 됩니다.

▼ 설치가 완료되면 웹 메뉴에 등록된 버튼이 보일 거예요. 나중에 빠른 실행을 하고 싶다면, 메뉴를 우 클릭하고 바로 가기를 만들면 됩니다.

▼ 좌우간 앱을 열면 승인 관련 대화 상자가 나오는데, 내용을 확인하고 계속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이번에는 로그인을 해줍니다. 계정이 없으면, 새롭게 등록해야 앱을 사용할 수 있어요.

▼ 로그인을 한 뒤에는 추가 화면에서 권한 허용을 눌러주세요.

▼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내 컴퓨터의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 이제 기능 사용 버튼을 누르고 동의 및 설치를 눌러서 컴퓨터에 툴을 설치해주세요.

▼ 툴 설치가 끝나면, 스마트 기기나 다른 PC에서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남은 과정은 딱히 어렵거나 까다로운 부분이 없을 거예요. 그럼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