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ff 용량 줄이기 (tif 파일 관리하기)

by +_=_+ 2018. 12. 24.
반응형

간단히 tiff에서 용량의 줄이기와 tif의 파일을 관리하는 방법 안내

컴퓨터에 있는 이미지 자료가 너무 커서 저장하는데 불편함이 있다거나, 웹 업로드를 하는데 제한이 생긴다면, 원하는 사이즈가 될 수 있도록 압축을 해주면 됩니다. 다만, 압축을 도와주는 도구 종류를 알아야 tiff 용량 줄이기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어떤 도구를 선택해야 하는고 하니, 제가 tif파일 용량줄이기를 할 때 사용했었던 웹 도구에 대한 정보를 아래쪽여 엮어두었으며, 필요할 때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저 주소 하나를 적어두는 것이 전부인 글이 되겠지만, 그래도 tif 용량 줄이기를 해주어야 할 땐 분명 충분한 보탬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찾아가야 할 주소는 아래쪽에 적어두었으니, 복사해서 브라우저에 붙이면 됩니다. 혹시 주소를 붙일 때 출차가 남는다면, 그 부분을 지우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페이지를 찾은 뒤에는 중간에 있는 점선으로 된 상자 바로 위쪽에서 아웃풋 이미지 품질부터 지정을 해주세요.


품질을 지정한 뒤에는 드래그를 하면서 이미지 업로드를 해주면 됩니다. 아니면 상자를 클릭하고 탐색기에서 이미지를 선택해도 괜찮아요.


업로드 작업이 완료되면 다운로드를 하는 버튼이 보일 거예요. 그 버튼을 눌러서 작업 결과물을 받으면 됩니다.


압축 정도를 확인하고 싶을 땐, 우 클릭을 해서 속성을 눌러보면 되겠죠?


여담으로 알씨를 써서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혹시 관련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 적어둔 주소를 방문해주세요.


아무쪼록 보탬이 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