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검색기록 삭제 검색어 지우기

by +_=_+ 2018. 12. 24.
반응형

안전하게 구글에서 검색기록을 삭제하고 검색어를 지우는 과정 안내

요즘 포털 페이지를 이용해서 어떤 정보를 찾게 되면, 사용자의 흔적이 남게 되죠? 그리고 이렇게 남게 되는 흔적들은 왠지 찝찝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흔적을 없애려고 시도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구글 검색기록 삭제를 하는 것은 클릭 몇 번이면 작업이 가능해요.

다만, 어떤 부분을 클릭해야 구글 검색어 삭제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선 정확하게 알아둘 필요가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구글 기록 삭제와 관련된 정보들을 한 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그저 페이지 구성을 조금 안내하는 것이 전부인 글이 되겠지만, 그래도 구글 검색기록 삭제를 하고 싶을 땐 충분히 참고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일단 포털 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그리고 우측 하단을 보면 설정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그 부분을 누른 뒤 흔적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한 뒤에는 왼쪽에서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제거] 탭 메뉴를 눌러주세요.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할게요.

▼ 세부 페이지에서는 기간과 대상을 지정한 뒤에 파란색 텍스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모든 대상을 전체 기간으로 작업하는 것이 깔끔하겠죠?

▼ 텍스트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한 번 더 제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이번에는 설정 비활성화를 위해서 왼쪽의 활동 제어 카테고리를 눌러주세요.

▼ 카테고리 메뉴를 누르고 화면 이동을 했다면, 활동 그룹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기능을 꺼주면, 앞으로 흔적이 남게 되는 일은 없을 거예요.

부족한 내용의 글이었지만, 그래도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