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ps 측정 마우스 사이트 활용하기

by +_=_+ 2018. 12. 22.
반응형
 

간단하게 cps를 측정하는 마우스의 사이트를 활용하는 정보 안내

 

 

PC를 사용하다 보면 장치 상태가 궁금해지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땐 장치 점검을 도와주는 도구를 준비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커서를 움직이는 장치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어요. 초당 클릭 횟수를 확인하고 싶다면 cps 측정을 도와주는 웹 도구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그럼 cps 사이트는 어디에 있는고 하니, 페이지 연결이 가능한 주소와 페이지 구성을 안내하기 위한 정보들을 아래쪽에 엮어두었으며,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단한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될 수 없겠지만, 그래도 마우스 측정을 해보고 싶을 땐 참고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본격적으로 cps 측정을 알아보겠습니다!

 

 

▼ 페이지 주소는 아래쪽에 적어뒀어요. 복사해서 브라우저 주소창에 붙이고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혹시 출처가 남는다면, 그 부분을 지워주셔야 해요.

 

 

 

 

 

 

▼ 하단 이미지와 동일한 구성의 페이지 내용이 로딩되면, 중간에 있는 동그라미 위에 커서를 올려주세요.

 

 

 

 

 

▼ 커서를 올린 뒤에는 광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광클릭을 하되, 손가락이 지치는 느낌이 든다면, 그때 클릭하는 것을 멈춰주세요.

 

 

 

 

 

▼ 클릭을 멈추면 동그라미 아래쪽에 바로 결과가 나옵니다.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대충 테스트를 해봤는데, 초당 8.43번이 나오는군요.

 

 

 

 

 

▼ 페이지 하단에는 조금 더 세부적인 테스트 결과가 나오는데, 살펴보니 딱히 중요한 부분은 없는 것 같습니다.

 

 

 

 

 

▼ 여담으로 감도를 테스트하는 게임 방식의 도구도 있고, 다른 환경 검사를 하는 툴도 많은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하나씩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주소 하나를 적어둔 것이 전부인 글이었지만, 그래도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기를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