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스샷 (프로그램 캡처하기)

by +_=_+ 2018. 12. 22.
반응형

간단한 컴퓨터에서 스샷과 프로그램으로 캡처하는 방법 안내

PC 작업을 하면서 모니터에 띄워진 내용을 이미지 파일 형태로 저장해주어야 한다면, 운영체제에서 지원해주는 기능을 사용하거나, 전용 도구를 따로 구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어떤 방식이 됐든, 과정을 알아둬야 컴퓨터 스샷을 할 수가 있을 거예요.

그래서 이번에 컴퓨터 캡처에 대한 내용들을 한 번 적어보려고 해요. 자체 기능을 쓰는 방법과 전용 툴을 구해서 사용하는 과정을 함께 엮어봤는데,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필요할 때 참고하시면 운영체제의 기능과 스샷 프로그램을 활용하는데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자체 기능은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Print Screen]을 누르면 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것 같지만, [내 PC, 사진, 스크린샷] 경로를 진입하면 이미지가 보일 거예요.

▼ 전체 화면을 담는 것이 아니라면, 기능이 많은 전용 도구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칼무리를 자주 사용하는데, 하단에 올려둔 파일을 받으면 사용할 수 있어요.

▼ 혹시 제가 올려둔 파일이 찝찝하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해도 괜찮아요.

▼ 어떤 경로가 됐든, 받은 파일은 압축을 풀어주면 됩니다. 그럼 하나의 실행 버튼이 보이는데, 포터블 방식이라 더블클릭을 하면 바로 쓸 수 있어요.

▼ 실행을 한 뒤에는 화면을 우 클릭하고, 기본 설정을 해주세요.

▼ 기본 설정이 완료되면, 원하는 이미지 포맷과 영역을 선택한 뒤, 지정해둔 단축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대단한 내용을 담고 있는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