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드라이브 용량 부족 컴퓨터 늘리기 작업하기

by +_=_+ 2018. 12. 22.
반응형

귀찮은 c드라이브에서 용량의 부족과 컴퓨터에서 늘리기를 작업하는 과정 안내

특별히 프로그램을 설치한 적도 없는데, PC를 사용하다 보면 저장 공간이 점점 줄어들게 되죠? 사용자의 흔적이 남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흔적 중에서는 업데이트 자료도 포함이 되요. 고로 상당한 크기의 찌꺼기이니 c드라이브 용량 부족이 생기는 것은 당연하다고 할 수도 있을 거예요.

물론 찌꺼기 데이터를 선별해서 청소를 해줄 수 있다면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직접 데이터를 선별하면서 컴퓨터 용량 부족을 해결하는 것은 효율이 떨어지니, 최적화 툴을 쓰는 것이 좋아요. 툴 사용에 대한 정보는 아래 엮어두었으며, 혹시 c드라이브 용량 부족을 겪고 있다면, 읽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먼저 Windows Update Clean Tool을 써야 합니다. 실행 파일은 아래 올려두었으며, 사용법은 스캔하고 청소하는 것이 전부이니, 세세한 설명은 생략을 할게요.

▼ 기본적인 정리가 완료되면, 아래 적어둔 두 개의 주소에서 Wise Care와 Glary Utilites를 받고 설치를 해주세요.

▼ 툴이 준비되면, Glary를 열고 기본 점검을 해주면 됩니다. 디스크 복구는 작업 시간이 길고, 저장 공간 확보와 거리가 멀기 때문에 생략할 수 있어요.

▼ 기본 점검이 끝나면 모든 항목을 대상으로 사용 흔적도 없애주세요. 메뉴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했습니다.

▼ 이제 Wise를 열고 기본 점검을 해주세요. 그리고 최적화와 관련된 버튼을 모조리 한 번씩 눌러주면 됩니다.

▼ 리소스 낭비를 막으려면 시작 항목과 서비스도 꼭 조절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부족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그래도 PC 관리에 조금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