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crosoft edge 오류 (재설치 해결하기)

by +_=_+ 2018. 12. 27.
반응형

간단하게 microsoft에서 edge의 오류를 재설치로 해결하는 과정 안내

컴퓨터에 있는 브라우저도 다른 응용 프로그램처럼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습니다. 사용을 하다 보면 이상한 부분들이 생기기 마련이죠. 이럴 땐 보통 툴을 다시 준비하면 문제가 사라지는데, 윈도우 기본 도구와 microsoft edge 오류는 다시 준비할 수가 없어서 난감할 수 있어요.

그런데 사실 edge 재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받아서 마법사 화면을 거치며 다시 준비하는 것은 아니지만, 명령어를 몇 가지 입력하면 다시 준비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어요. 보다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쪽에 세세하게 정리를 했으니, 혹시 edge 오류 해결을 위한 정보를 찾고 있었다면 글을 읽고 적용해보시기 바라요!

▼ 자동으로 작업하는 방법이 있고, 수동으로 작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으로 작업하고 싶을 땐 아래 올려둔 파일을 받아주세요.

▼ 받은 파일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른 뒤 PowerShell에서 실행 메뉴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나머지 작업은 알아서 될 거예요.

▼ 자동 파일이 먹히지 않을 땐 수동으로 작업해야 합니다. 키보드에서 [Ctrl + Shit + Esc]를 누르고, 파일 메뉴에 있는 실행 버튼을 눌러주세요.

▼ 실행 화면이 열리면 명령어로 [powershell]을 입력하고, 관리자 항목에 체크한 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이제 두 개의 명령어를 입력해야 하는데, 각각의 명령어를 아래 텍스트 파일에 적어두었으니, 받아서 복사를 하면 됩니다.

▼ 텍스트 파일에서 복사한 내용은 파란색 화면에서 우 클릭을 하면 바로 붙여집니다. 그 상태로 각각의 명령어에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대단한 내용을 담고 있는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