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f 프린터 파일 출력하기

by +_=_+ 2018. 12. 25.
반응형

가상의 pdf의 프린터로 파일을 출력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글

작성해둔 문서를 제목에 적어둔 포맷으로 바꾸고 싶다면, 저장한 뒤에 포맷 변환 도구를 쓰거나, 운영체제에서 지원해주는 가상 장치를 사용하면 됩니다. 가상 장치를 쓰고 싶을 땐 설정을 하는 것이 우선인데, 간단히 pdf 프린터를 설정해줄 수가 있어요.

다만, 설정 과정이 간단하다고 해도 정확한 방법을 알아야 pdf 파일 출력을 할 수가 있겠죠? 그래서 필요하신 분들께서 참고를 해보실 수 있도록 이번에 프린터 pdf와 관련된 정보를 한 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pdf 프린터를 구성하고 싶을 땐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 일단 제어판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하드웨어 및 소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세부 페이지에서는 장치 항목을 누르면 되는데,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둘게요.

▼ 메뉴를 누르면 장치 목록이 보일 거예요. 여기서 위쪽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했어요.

▼ 메뉴를 누르고 추가 마법사 화면이 열리면, 왼쪽 아래에 있는 목록에 없다는 문구를 눌러주세요.

▼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수동 설정 항목에 체크를 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이번에는 기존 포트 사용에서 FILE 항목을 맞춰주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 마지막으로 Microsoft 그룹에 있는 MS Print를 선택하고 장치 추가 과정을 끝내면 됩니다.

▼ 이제 문서 프로그램에서 가상 장치가 보일 거예요. 해당 장치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