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녹음기 사용법 (편집기 자르기 작업하기)

by +_=_+ 2018. 12. 25.
반응형

간단한 곰녹음기의 사용법과 편집기로 자르기를 작업하는 과정 안내

전문 툴을 활용한다면 아무래도 더 많은 고급 스킬(?)을 쓸 수 있고, 자연스레 결과물 완성도도 높아지게 되겠지만, 툴에 적응하기 위한 많은 노력과 시간이 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한 오디오 기록과 수정은 곰녹음기 사용법을 익히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어요.

사실 워낙 간단한 툴이라서 일단 설치만 하면 익혀야 할 부분이 없을 정도입니다. 다만 툴에서 제공하는 곰오디오 편집기는 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조금 더 수월할 거예요. 그래서 이번에 오디오의 일부분을 추출하는 과정을 중점적으로 한 번 적어보려고 하는데, 혹시 곰녹음기 자르기를 해보고 싶었다면 하단의 글을 읽어주세요!

▼ 아마 이 글을 읽고 있다면, 툴은 이미 준비된 상태일 테니, 준비 과정은 생략할게요. 만약 툴이 없어도 검색하면 간단히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좌우간 수정 도구를 실행해야 하는데, 설치 경로에서 GomSoundEditor를 열어주면 됩니다. 기본 설치 경로는 아래쪽 이미지를 확인해주세요.

▼ 도구를 실행한 뒤에는 위쪽에 있는 폴더 아이콘을 눌러서 수정해야 할 오디오를 불러오면 됩니다.

▼ 작업 대상을 불러온 뒤에는 생성된 타임라인에서 필요한 부분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지정해주세요. 한 번 지정한 범위는 다시 드래그를 해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범위를 지정한 뒤에는 하단의 도구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 지금까지의 과정을 모두 끝냈다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저장을 눌러서 경로와 이름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결과물을 확인해주세요.

대단한 내용을 담은 글은 아니었지만,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