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pu 성능테스트 비교 분석하기

by +_=_+ 2018. 12. 26.
반응형

간단한 cpu의 성능테스트와 비교하고 분석하는데 필요한 정보 정리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장치 수준이 궁금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직접 장치를 검사해보거나, 사용하고 있는 모델의 이름을 벤치마크 점수표에서 조회를 해보면 됩니다. 고로 프로그램과 페이지 주소만 알면 cpu 성능테스트를 할 수가 있어요.

간단하게 검사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의 종류 및 사용법과 모델 이름으로 cpu 비교를 해보고 싶을 때 찾아갈 수 있는 페이지 주소는 아래쪽에 세세하게 정리를 해봤는데, 대단한 정보나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cpu 성능비교를 해보고 싶을 땐 분명 하단의 글을 참고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직접 검사할 때 사용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은 아래쪽에 올려두었습니다. 파일을 받은 뒤에 압축을 풀어주세요.

▼ 혹시 제가 올려둔 자료가 찝찝해서 다운로드를 하는 것이 꺼려진다면, 포털에서 툴을 검색해서 다운로드를 하셔도 괜찮아요.

▼ 좌우간 파일을 받은 뒤에는 비트에 맞게 실행을 합니다. 그리고 상단의 Bench 탭으로 이동한 뒤 세부 화면의 Bench 버튼을 다시 한 번 눌러주면 됩니다.

▼ PC 환경에 따라 검사하는 시간이 달라질 수 있는데, 대게 조금만 기다리면 바로 단일 스레드와 멀티 스레드의 프로세스 정보가 나올 것입니다.

▼ 그리고 벤치마크 정보가 있는 페이지도 조금 얘기를 해보자면, 하단에 적어둔 주소를 찾아가서 그룹을 선택하면 됩니다.

▼ 세부 페이지에서는 사용하는 모델을 검색하고, 다른 모델보다 위에 있는지, 아래에 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아무쪼록 참고할 수준은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