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래픽카드 사양확인 컴퓨터 보는법 체크하기

by +_=_+ 2018. 12. 26.
반응형

간단히 그래픽카드의 사양확인과 컴퓨터에서 보는법을 체크하는 정보

PC를 사용하다 보면 본체에 장착되어 있는 장치의 성능 수준이 궁금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모델 이름을 조회하고 벤치마크 점수를 체크하면 됩니다.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어요. 다만 작업 과정을 정확이 알아야 그래픽카드 사양확인을 조금 더 빠르게 할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컴퓨터 그래픽 보는법과 관련된 정보들을 적어보려고 해요. 모델 이름을 체크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어차피 하나만 확실히 알아두면 되니, 한 가지 과정을 기준으로 얘기할게요. 대단한 정보를 모아둔 글은 아니지만, 간단하게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을 해보고 싶을 땐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일단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한 번 눌러주세요. 그럼 실행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에 [dxdiag]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 명령어가 정확했다면 DirectX 진단 도구 화면이 보일 거예요. 그럼 상단의 디스플레이 탭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모델 이름을 살펴볼 수 있을 거예요.

▼ 모델 이름을 살펴봤다면, 이제 벤츠마크 점수를 살펴봐야 하니, 아래 적어둔 주소로 이동을 해주세요. 혹시 주소를 붙일 때 출처가 남는다면 그 부분은 지워주세요.

▼ 페이지를 방문하고 중간을 살펴보면, 가성비 순위와 성능 수준 순위에 대한 그룹이 있는데, 알아보고 싶은 그룹을 눌러주면 됩니다.

▼ 그룹 버튼을 누르고 세부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Ctrl + F]를 눌러서 사용하는 모델을 검색하면 됩니다.

▼ 검색 결과를 보면 내가 사용하는 모델이 어느 정도의 수준인지 체크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역시나 제가 쓰는 모델은 엄청나게 밑에 있군요.

좌우간 보탬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