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용량 정리 c드라이브 늘리기 청소하기

by +_=_+ 2018. 12. 26.
반응형

말끔한 컴퓨터에서 용량의 정리와 c드라이브의 늘리기를 청소하는 과정

PC를 사용하다 보면 찌꺼기 파일이 자연스럽게 쌓이게 됩니다. 고로 사용할 수 있는 저장 공간의 크기가 줄어드는 것도 자연스러운 현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방치할 수는 없는 노릇이죠? 그래서 수시로 청소하며 컴퓨터 용량 정리를 해야 하는데, 방법은 간단해요.

그냥 성능이 좋은 최적화 프로그램을 몇 가지 준비하고 구동하면 말끔하게 청소가 됩니다. 그리고 아래 제가 c드라이브 용량 정리를 할 때 사용하고 있는 세 개의 툴을 엮어봤는데, 혹시 PC의 여유 저장 공간을 늘리는 작업을 하고 싶었지만, 툴 선택이 어려워서 컴퓨터 용량 늘리기를 할 수 없었다면, 읽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먼저 사용해야 할 도구는 업데이트 클린 툴이고, 실행 파일은 아래 올려두었으니, 클릭해서 받으면 됩니다.

▼ 받은 파일은 압축을 풀고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스캔 대상을 지정하고 검사한 뒤 검색 결과를 제거해주면 됩니다. 저는 항상 모든 항목을 삭제해주고 있어요.

▼ 그리고 추가적으로 사용해야 할 최적화 도구도 안내를 해보자면, 두 개의 툴을 준비해야 하는데, 각각을 하단에 적어둔 주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 툴을 준비한 뒤에는 Glary를 먼저 열고 기본 검사를 해주세요. 디스크 복구는 작업 시간이 길어서 생략해도 괜찮아요.

▼ 기본 최적화가 끝나면, 고급 도구에 있는 사용 흔적을 청소하는 메뉴도 실행해주세요. 모든 항목을 대상으로 작업해야 합니다.

▼ 이제 Wise를 열고 최적화와 관련된 것 같은 모든 버튼을 한 번씩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저장 공간은 상당히 여유로운 상태가 될 거예요.

부족한 글이었지만, PC 관리에 조금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