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드라이브 공유 업로드 링크 확인하기

by +_=_+ 2018. 12. 25.
반응형

간편하게 구글에서 드라이브를 공유하고 업로드의 링크를 확인하는 과정 안내

요즘 클라우드 서비스를 애용하시는 분들이 엄청 많죠? 개인적으로는 당장에 쓸 일이 없어서 그리 친하게(?) 지내고 있는 서비스는 아니지만, 기능 활용과 관련된 간단한 팁 정보는 얼마든지 안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 드라이브 공유와 관련된 글을 한 번 적어보려고 해요.

그냥 구글 드라이브 업로드를 한 뒤에 해당 파일이 있는 주소를 확인하고, 그 주소를 다른 사람에게 뿌리면 자료 배포가 가능한데, 세세한 구글 드라이브 링크 공유에 관한 정보는 아래 적었으니, 읽고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엄청난 노하우는 아니지만, 구글 드라이브 공유를 하는 것 정도는 분명 성공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우선 클라우드 페이지로 찾아가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주소는 이미 알고 계시겠죠? 그리고 페이지에서 뿌리고 싶은 자료를 우 클릭한 뒤에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메뉴를 누릅니다.

▼ 메뉴를 누르면 자료의 주소가 바로 보일 거예요. 그 주소를 복사해서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 다만, 접근 권한을 수정해야 합니다. 같은 화면에 있는 변경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 변경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하나 열리는데, 여기서 권한을 갖는 범위를 확인하고 지정한 뒤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혹시 특정 사용자 항목만 체크를 해둔 상태라면, 사용자를 따로 추가해야 하는데, 먼저 띄웠던 화면에서 유저를 찾고 초대하면 됩니다.

▼ 여담으로 클라우드 자료를 선택한 상태에서 페이지 상단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눌러서 작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참고 수준은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