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f 회전 저장 (페이지 가로 돌리기)

by +_=_+ 2018. 12. 25.
반응형

간단히 pdf에서 회전해서 저장하고 페이지를 가로로 돌리는 방법 안내

보안성이나 호환성이 좋은 것으로 유명한 포맷인데, 여러모로 요긴한 구석이 있지만, 편집해야 할 입장이 되면 다소 까다롭게 느껴지기도 하죠? 그렇다고 해서 모든 편집 작업이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예컨대 제목의 pdf 회전 저장을 하는 것 정도는 클릭 몇 번이면 가능해요.


보통 웹 도구를 써서 pdf 페이지 회전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웹 도구는 작업 횟수에 제한이 있어서 저는 프로그램으로 돌리는 작업을 할 것을 권장해요. 그럼 프로그램은 어디에서 구하고 어떻게 사용을 하는고 하니, 아래 pdf 가로 저장을 지원하는 툴의 종류와 돌리는 작업을 할 때 필요한 사용법을 엮었으니, 읽어주시기 바라요!

▼ 이스트소프트의 제품을 쓰면 됩니다. 툴은 네이버에서 하단 이미지처럼 검색을 하면 자료실을 통해서 바로 받을 수 있어요.


▼ 파일을 받은 뒤에는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제가 준비할 땐 제휴 항목이 없었지만, 혹시 제휴 항목이 생겼을 수도 있으니, 체크해야 할 부분은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 툴을 준비하는 과정이 마무리가 되었다면 실행을 해서 열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작업 대상을 선택하면 됩니다.


▼ 자료를 불러온 뒤에는 상단의 화면 탭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리고 돌리는 메뉴를 찾아서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할게요.


▼ 추가 화면이 열린 뒤에는 원하는 방향을 선택하고 범위를 지정한 뒤에 확인 버튼만 눌러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 여담으로 혹시 웹 도구 활용에 관심이 있다면, 하단 이미지에 있는 주소로 방문을 하면 됩니다. 그럼 다양한 편집 작업을 해볼 수 있을 거예요.


대단한 정보를 담은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면서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