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끄기 설정하기

by +_=_+ 2018. 12. 25.
반응형

깔끔하게 윈도우10에서 자동업데이트의 끄기를 설정하는 과정 안내

요즘에는 운영체제나 프로그램에서 새로운 패치가 있을 때 사용자가 따로 다운로드를 하고 설치를 하는 것이 아니라, 운영체제와 프로그램에서 알아서 받은 뒤 설치를 하죠? 그런데 이런 작업에 오류가 생겨서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끄기를 해주고 싶다면, 세팅을 하면 그만입니다.

다만 윈도우10 업데이트 설정을 해주는 과정을 알아야 PC에 적용을 할 수가 있는데, 서비스 기능을 비활성화 상태로 만들면 윈도우 자동업데이트 끄기를 할 수 있으며, 세세한 과정은 아래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엄청난 고급 정보를 담은 글은 아니지만, 그래도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끄기에는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 우선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눌러주세요. 그럼 작은 실행 화면이 하나 열리는데, 여기서 [services.msc]를 입력하면 됩니다.

▼ 서비스 화면을 열었다면, 오른쪽에서 Windows Update 항목을 찾고 더블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키보드에서 [W]를 몇 번 누르면 항목은 금방 찾을 수 있을 거예요.

▼ 새로운 화면이 열리면 상태 그룹에 있는 중지 버튼을 누르고,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 또는 수동으로 맞춰주면 됩니다.

▼ 이제 패치가 자동으로 받아지는 일은 없을 거예요. 다만 최적화 프로그램에서 기능을 다시 켜는 경우가 있으니, 최적화 툴의 상태도 한 번쯤 확인해주세요.

▼ 그리고 혹시 드라이버 패치 기능도 끄고 싶다면, [시작 버튼 + Pause Break]을 누른 뒤 시스템 화면의 고급 탭을 눌러주세요.

▼ 탭 메뉴를 누른 뒤에는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항목을 각각 클릭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아무쪼록 조금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번 윈도우10에서 자동업데이트의 끄기를 설정하는 것과 관련된 정보는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