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롬 수동설치 파일 다운로드하기

by +_=_+ 2018. 12. 25.
반응형

안전하게 크롬에서 수동설치 파일의 다운로드를 하고 싶다면, 공식 홈페이지를 활용하면 됩니다. 구글에서는 자동으로 브라우저를 준비해주는 방식이 정상 진행되지 않는 유저를 위해 오프라인으로 준비가 가능한 크롬 수동설치 자료도 공유를 해주고 있어요.

다만, 어떻게 구하는지에 대한 정보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온라인 자료를 받을 수 있는 페이지 모습과 오프라인용 크롬 설치파일을 받는 페이지의 모습이 완전히 똑같아서 루트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아래 정확한 경로를 적었으니, 크롬 다운로드 파일을 써서 크롬 수동설치를 하고 싶을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아래 적어둔 주소를 찾아가면 되는데, 세부 페이지라 주소 구성이 조금 복잡하죠? 어쨌든, 복사해서 브라우저에 붙이되 출처를 지워주셔야 합니다.

▼ 주소를 정확히 입력했다면, 아래 이미지와 동일한 화면이 보일 거예요. 그럼 중간에 있는 파란색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버튼을 누른 뒤에는 새로운 화면이 나올 거예요. 그럼 오류 보고서에 대한 동의를 기호에 따라 선택해주고, 파란 버튼을 다시 한 번 누르면 됩니다.

▼ 이제 기다리고 있으면 자료가 받아지게 될 거예요. 온라인용과 달리 용량이 50MB 정도로 상당히 큰 편인 것을 확인할 수 있죠?

▼ 좌우간, 이렇게 받은 자료는 실행을 해서 준비를 해주면 됩니다. 그럼 온라인용을 선택했을 때 생기는 오류가 다시 찾아오는 일은 없을 거예요.

▼ 준비하는 과정 자체는 엄청나게 간단하기 때문에 따로 설명할 부분도 없을 것 같습니다.

그저 주소 하나를 적어둔 것이 전부인 글이었지만, 그래도 브라우저를 준비하는데 참고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