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인증서 오류 컴퓨터 익스플로러 개선하기

by +_=_+ 2018. 12. 25.
반응형

최소한의 정보만 있으면 인터넷 인증서 오류 컴퓨터 익스플로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로 PC 시각의 오차를 줄여주는 것이죠. 고로 제어판에서 몇 가지 버튼을 누르면서 현재 시간을 제대로 맞춰주기만 하면 문제는 해결이 되는데, 세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지금 이 글을 계속해서 읽어주세요!

제일 확실한 방법은 서버 시간과 동기화를 해주면서 익스플로러 인증서의 문제를 잡는 것인데, 동기화를 한 뒤에 재부팅을 해도 같은 문제가 발생을 한다면 다른 방법으로 대처해야 컴퓨터 인증서오류를 잡을 수 있습니다. 세세한 과정은 아래 이어갈 테니, 지금 사용하는 PC에서 인터넷 인증서 오류가 있다면 읽어주시기 바라요!

▼ 일단 제어판을 열어주세요. 모든 운영체제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은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control]을 입력하는 것입니다.

▼ 제어판을 열었다면, 메뉴 목록에서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이라 적힌 부분을 찾아서 클릭을 해주세요.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할게요.

▼ 메뉴를 누르고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했다면, 이번에는 날짜 및 시간 메뉴를 눌러주세요. 마찬가지로 위치는 아래쪽 그림에서 커서가 있는 부분을 확인하면 됩니다.

▼ 이제 새로운 화면이 보일 거예요. 여기서 변경 버튼을 누르고 수동으로 조절을 하거나, 가장 오른쪽에 있는 탭 메뉴를 눌러서 동기화를 하면 됩니다.

▼ 탭 메뉴를 눌렀을 땐 설정 변경 버튼을 눌러주세요.

▼ 그리고 동기화가 되었다는 문구가 나올 때까지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서버도 변경하면서 업데이트를 한다면 동기화 실패는 없을 거예요.

혹시 재부팅을 할 때 같은 문제가 생긴다면 본체 뚜껑을 열고 메인 보드의 건전지를 교체하면 됩니다. 그럼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할게요!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