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파일 열기 뷰어 xlsx 호환하기

by +_=_+ 2018. 12. 25.
반응형

의외로 엑셀파일 열기 뷰어 xlsx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꾸준합니다. MS에서 제공하는 오피스 프로그램 자체는 익숙하지만, 프리웨어가 아니고 상용으로 분류되는 툴이기 때문에 그런 것이 아닐까 해요. 고로 모든 PC에 기본적으로 준비되어 있는 툴은 아니라는 것이죠.

그럼 공식 툴이 없는 상태에서 xlsx 파일을 열어볼 수는 없을까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웹 도구를 쓰면 심지어 편집 작업도 할 수가 있어요. 다만, 어떤 툴을 선택해야 자료 열람이 가능하고, 또 어떤 웹 도구가 내용 수정이 가능한지에 대한 정보 정도는 알아둘 필요가 있겠죠? 그래서 아래 xlsx 뷰어를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주세요!

▼ 웹 도구부터 소개를 한 번 해볼게요. 포털에서 네이버 오피스를 검색하고 찾아간 뒤에 평소 사용하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 로그인을 한 뒤에는 페이지 왼쪽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확한 클릭 위치는 하단 이미지에서 커서가 있는 부분을 확인하면 됩니다.

▼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내 컴퓨터 탭을 누른 뒤 찾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문서를 지정하기만 하면 업로드와 로딩이 자동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 공식적으로 배포되는 MS의 열람 프로그램도 안내를 해보자면, 아래쪽에 적어둔 주소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그럼 제안 사항을 알려주는 화면이 나오는데, 어차피 불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이니, 그냥 파란색 버튼을 누르고 화면을 넘겨주세요.

▼ 이렇게 받은 툴의 자료는 실행하고 설치를 하면 됩니다. 설치 과정은 엄청 간단해요. 그리고 툴을 실행한 뒤에는 문서를 불러오기만 하면 됩니다.

주소 몇 가지를 적어둔 것이 전부인 내용의 글이었지만,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