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단위변환 convert 표시하기

by +_=_+ 2018. 12. 26.
반응형

간편한 엑셀의 단위변환과 convert를 표시하는 과정 안내

제목에 적어둔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은 데이터를 다양한 방법으로 편집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 아무리 기능이 많은 툴이라도 사용법을 모른다면 쓸모가 없죠? 그래서 사용법을 검색하는 분들도 꾸준한 것이겠죠. 혹시 엑셀 단위변환을 해보고 싶다면,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충분히 작업을 할 수가 있어요.


제가 툴의 모든 기능에 통달을 했다거나, 데이터 정리를 능숙하게 할 수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 엑셀 단위표시를 바꾸는데 활용할 수 있는 엑셀 convert는 안내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글을 적었어요. 엄청난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이 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엑셀 단위변환을 할 땐 참고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우선 프로그램을 열어주세요. 저는 작업해야 할 내용이 없어서 공백의 문서에서 1년을 시간으로 바꾸는 함수를 적어보도록 할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결과가 나올 셀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convert( 까지만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 괄호를 열어둔 상태에서는 인수를 적고 쉼표를 붙여주세요. 저는 1년을 바꿔볼 계획이니, 인수에 1을 적어두면 되겠죠?


▼ 이번에는 현재의 단위와 바꿔줄 단위를 따옴표와 쉼표로 구분하며 적어주어야 하는데, 약어에 대한 내용은 아래 세세하게 정리하도록 하고, 지금은 각각의 약어인 [yr]과 [hr]을 적어볼게요.


▼ 함수를 구성한 뒤에는 마지막으로 괄호를 닫고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 약어에 대해서 조금 더 설명을 해보자면, 수식을 입력할 때 항목 화면이 열리기 때문에 여기서 그냥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조금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