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wp pdf변환 (한글 저장하기)

by +_=_+ 2018. 12. 17.
반응형

깔끔한 hwp에서 pdf변환과 한글을 저장하는 과정 안내

문서를 취급하다 보면 보안성을 고려해서 암호화 작업을 해주거나, 포맷을 변경해야 할 순간이 있기 마련인데, 제목에 적어둔 방향으로 파일의 포맷을 변경하고 싶다면, 한컴의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고로 자체적인 hwp pdf변환이 가능해요.

그냥 작업해둔 문서를 한글 pdf 저장하면 되는데, 프로그램에서 클릭해야 할 버튼의 위치는 아래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반대 방향으로 포맷을 바꾸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툴도 정리를 해두었으니, 혹시 한글 pdf 변환를 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하단의 글을 읽고 적용해보시기 바라요!

▼ 한컴부터 얘기를 해볼게요. 우선 작업이 완료된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작업해야 할 내용이 없어서 임의로 내용을 채운 뒤에 과정을 진행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키보드에서 왼쪽 상단의 파일을 누르고, 하단 이미지에 표시해둔 메뉴를 찾아서 클릭을 해주세요.

▼ 이제 탐색기 화면에서 경로와 이름을 지정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작업 과정이 엄청 간단하죠?

▼ 그리고 반대 방향으로 변경을 하고 싶을 땐, 전용 프로그램이나 웹 도구를 쓰면 되는데, 저는 웹 도구를 얘기해볼게요. 우선 아래쪽의 주소를 방문합니다.

▼ 페이지를 방문한 뒤에는 우측 상단에서 언어를 수정해주고, 포맷 변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한 뒤에는 작업할 문서를 업로드하고, 원하는 포맷을 체크한 뒤 안내에 따라 클릭 몇 번을 해주면 됩니다. 어려운 부분은 없을 거예요.

부족한 글이었지만, 원하는 작업을 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