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녹음기 편집 (사운드 자르기 수정하기)

by +_=_+ 2018. 12. 16.
반응형

간편한 곰녹음기의 편집으로 사운드의 자르기와 수정하는 방법 안내

예전에는 업과 무관하다면 관심을 가질 이유가 없었던 분야였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업과 관련이 없어도 콘텐츠 제작과 오디오 작업에 관심을 두는 분들이 늘어났죠? 그리고 상대적으로 다루기 쉬운 도구도 많아졌는데 곰녹음기 편집을 해보고 싶다면, 최소한의 정보만 알아두면 됩니다.

그럼 어떤 정보들을 알아둬야 하는고 하니, 아래 곰녹음기 자르기를 하고 싶을 때 알아둬야 내용들을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제목의 프로그램으로 사운드 편집을 해보고 싶을 땐,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예상을 해봅니다!

▼ 이 글을 읽고 있다면, 툴은 이미 준비된 상태일 테니, 툴을 준비하는 과정은 설명을 생략할게요. 혹시 없다면 검색해서 간단하게 구하실 수 있을 거예요.

▼ 그럼 작업은 어떻게 하는고 하니, 일단 설치 경로로 진입합니다. 기본 경로에 설치했다면, [C:\Program Files (x86)\GRETECH\GomRecorder]를 진입하면 될 거예요.

▼ 설치 경로로 진입한 뒤에는 [GomSoundEditor]를 찾아서 실행해주세요.

▼ 에디터를 실행했다면, 이번에는 상단의 폴더 모양 아이콘을 누르고, 작업할 대상을 지정해주세요. 버튼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하겠습니다.

▼ 파일을 불러오고 타임라인이 생성되었다면, 이제 타임라인에서 필요한 부분들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지정해주세요.

▼ 마지막으로 하단에 있는 작업 아이콘을 누른 뒤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혹시 범위 지정을 섬세하게 하고 싶다면, 줌 인 기능으로 확대한 뒤에 범위를 선택해주세요.

대단한 정보를 담은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