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정렬 기준 데이터 사용자지정하기

by +_=_+ 2018. 12. 16.
반응형

깔끔하게 엑셀에서 정렬의 기준을 데이터에서 사용자지정하는 방법 안내

제목에 적어둔 툴은 입력된 값들을 산술적으로 계산을 한다거나, 통계적으로 처리하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툴인데, 값을 정리하는 것에도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툴의 기능 사용법을 알아둬야 원하는 형태로 엑셀 정렬 기준을 잡을 수가 있겠죠?

그냥 버튼 몇 가지의 위치만 알고 누를 수 있다면 엑셀 사용자지정 정렬을 할 수가 있는데, 빠른 작업을 원한다면 버튼 위치를 정확하게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하단에 엑셀 데이터 정렬과 관련된 내용을 적어봤어요. 고급 정보라 할 수는 없겠지만, 엑셀 정렬 기준을 잡는 것에는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일단 편집해야 할 문서를 실행해주세요. 저는 작업해야 할 내용들이 없어서 임의로 값을 입력한 뒤에 과정들을 진행해보겠습니다.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순서를 맞추고 싶은 범위를 선택해주세요. 클릭만 해도 되는데, 기왕이면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전체 범위를 선택해주세요.

▼ 범위 선택을 했다면, 홈 탭에서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이미지는 클릭하면 확대가 됩니다.

▼ 메뉴를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서 원하는 내용으로 맞춰주기만 하면 됩니다.

▼ 저는 2열을 중심으로 내림차순이 되도록 새롭게 정리를 해봤어요. 적용을 하니, 아래 이미지처럼 원하는 모습으로 배열된 것을 확인할 수 있군요.

▼ 만약에 두 개 이상의 조건을 맞춰준다면, 첫 번째 조건으로 우선 배열을 하고, 그 배열 안에서 두 번째 조건에 맞도록 배열이 되겠죠?

엄청난 고급 정보는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