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윈도우 삭제 (windows old 설치 없애기)

by +_=_+ 2018. 12. 16.
반응형

깔끔하게 이전의 윈도우를 삭제하고 windows의 old와 설치를 없애는 방법

운영체제를 준비할 때 클린 방식이 아니라 업그레이드 방식을 선택했다면, 먼저 사용했었던 운영체제에 대한 기록들이 그대로 남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기록들은 보통은 필요가 없죠. 고로 저장 공간이 낭비되니 이전 윈도우 삭제를 해주는 것이 좋을 수 있어요.

그럼 어떻게 해야 이전 windows 설치 파일들을 제거할 수 있는고 하니, 최적화 프로그램을 구동하거나, 운영체제의 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최적화 도구를 권장하지만, 툴 준비 과정이 귀찮은 분들을 위해 자체 기능으로 윈도우 old를 제거하는 방법을 아래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우선 내PC 탐색기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C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른 뒤 속성이라 적힌 메뉴를 클릭합니다.

▼ 속성 메뉴를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정리라 적힌 메뉴를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버튼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해둘게요.

▼ 정리 버튼을 누르면 스캔 작업이 실행되고,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열릴 거예요. 그럼 여기서 시스템 정리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세요.

▼ 그럼 새로운 스캔 작업이 실행됩니다. 마찬가지로 기다리면 화면이 열릴 거예요.

▼ 드디어 시스템 파일 청소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띄워졌습니다. 목록에서 없애고 싶은 항목을 체크한 뒤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확인하기 위한 대화 상자가 열리는데, 과감하게 제거를 눌러서 작업을 끝내주세요. 그리고 C드라이브의 용량을 확인해보면 됩니다.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참고 수준은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