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글 수학기호 제곱 분수입력하기

by +_=_+ 2018. 12. 16.
반응형
 

간편하게 한글에서 수학기호의 제곱과 분수입력하는 과정 안내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키보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형태의 문자를 추가해야 하는 경우도 있죠? 이럴 땐 문서 툴이 지원해주는 특수문자 표를 활용하거나, 기타 도구들을 활용하면 됩니다. 물론 한컴의 프로그램에도 한글 수학기호를 추가할 수 있도록 도구를 지원해주고 있어요.

다만 기능 활용법을 알아야 한글 분수입력을 할 수 있는데, 아래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를 엮었으니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가 문서 작업을 능숙하게 할 수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 한글 제곱을 추가하는 과정은 간단한 내용에 불과하니, 전문가가 아닌 사람이 전달하는 한글 수학기호의 내용이라 해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선 툴을 켜고 편집이 필요한 문서를 열어주세요. 문서 실행 과정은 간단하니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저는 공백의 문서에서 작업을 해볼게요. 문서를 열었다면, 수식이라 적힌 메뉴를 찾아서 눌러주세요. 위치는 하단 이미지에 표시해두었습니다. 아니면 키보드에서 [Ctrl + N + M]을 눌러서 실행해도 괜찮아요. 편집기 화면이 열리면 상단에서 필요한 수식 형태를 지정해주세요. 첨자나 루르와 같은 다양한 모양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양을 클릭하면 중간에 있는 서식의 형태가 변경되는데, 각각의 사각형을 클릭해서 숫자를 채워주세요. 숫차를 채웠다면 이제 우측 상단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문서에 반영이 될 거예요.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추가를 해봤는데, 정상적으로 나오는군요. 여담으로 크기는 개체를 우클릭하고 속성 화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글은 여기서 갈무리를 할게요!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