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표 만들기 (추가 삽입하기)

by +_=_+ 2018. 12. 16.
반응형

깔끔하게 엑셀에서 표의 만들기로 추가하고 삽입하는 과정 안내

문서 작업을 할 때 원하는 모양의 개체를 추가하면서 데이터를 정리하고 싶다면, 사용하고 있는 툴의 기능 활용법을 알아두는 것이 우선입니다. 물론 제목에 적어둔 MS의 오피스 프로그램도 예외는 아니에요. 만약 엑셀 표 만들기를 하고 싶다면, 관련 기능을 다룰 줄 알아야 작업이 빨라질 수 있죠.

뭔가 거창하게 얘기한 것 같은 느낌인데, 그냥 시트에 데이터를 입력하고 메뉴 하나만 눌러주면 엑셀 표 삽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에서 클릭해야 할 메뉴의 위치는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엄청난 고급 노하우를 공유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엑셀 표 추가를 할 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일단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작업해야 할 자료가 없어서 임의로 데이터를 채운 뒤에 과정들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데이터 범위를 지정해주세요.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거나, [Shift + Ctrl + 방향키]를 활용하는 것이 적당할 듯해요.

▼ 데이터 범위를 선택한 뒤에는 [Ctrl + T]를 누르거나,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메뉴를 찾아서 클릭을 하면 됩니다.

▼ 그럼 데이터 범위를 선택하는 추가 화면이 열리는데, 미리 지정을 해두었으니, 그대로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 그럼 하단의 이미지처럼 개체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필터가 자동으로 적용되니 여러모로 요긴할 것입니다.

▼ 혹시 서식을 바꾸고 싶다면, 개체에서 아무런 칸을 선택하고 상단의 디자인 탭을 누르면 됩니다.

버튼 위치를 하나 알려드린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