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믹스 자막 삽입 동영상 만들기 작업하기

by +_=_+ 2018. 12. 16.
반응형

간단하게 곰믹스에서 자막의 삽입으로 동영상의 만들기를 작업하는 과정

예전에는 미디어 편집을 하려면 어쩔 수 없이 다루기 까다롭고 부담스러운 툴을 선택해야 했는데, 1인 미디어가 자리를 잡더니, 초보자도 쉽게 다룰 수 있는 툴의 종류가 많아지게 되었죠? 다만 상대적으로 쉽다고 해도 곰믹스 자막을 첨부하고 싶을 땐 최소한의 사용법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아요.

사용법을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는 편집 속도가 아무래도 느려질 수 있어요. 그럼 어떻게 해야 자막삽입을 할 수 있는고 하니, 간단합니다. 클릭할 버튼 몇 가지만 알아두면 충분하며, 아래 동영상 자막 만들기에 대한 내용을 적어두었으니, 혹시 곰믹스 자막을 첨부하고 싶었지만 과정을 몰랐다면, 읽고 적용해보시기 바라요!

▼ 툴은 이미 있으실 테니, 준비 과정은 생략을 해도 되겠죠? 툴을 실행한 뒤에는 파일 추가를 눌러서 편집 대상을 목록에 넣어주세요.

▼ 파일을 추가한 뒤에는 소스탭 오른쪽에 있는 탭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둘게요.

▼ 이어서 탭 메뉴 오른쪽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마찬가지로 클릭할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했으니, 버튼 위치가 애매할 땐 이미지를 확인해주세요.

▼ 추가 버튼을 누르면 화면 구성이 달라지게 되는데, 중간에 텍스트를 입력하고, 상단의 도구 모음에서 텍스트 효과를 준 뒤에 하단의 시간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 텍스트를 입력할 때 왼쪽의 모니터를 살펴보면 어떻게 반영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 이렇게 하나씩 입력을 한 뒤에는 다시 한 번 결과물을 확인해보고 인코딩을 해주면 됩니다.

이미지를 첨부할 수도 있으니, 상황에 맞게 적절히 활용하면 되겠죠? 그럼 이번 글은 여기서 갈무리를 할게요!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