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count 함수 (셀 개수세기 적용하기)

by +_=_+ 2018. 12. 16.
반응형

간단하게 엑셀에서 count의 함수로 셀의 개수세기를 적용하는 방법

엄청나게 많은 작업들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문서 작성용 프로그램인데, 아무리 많은 기능을 지원해둔다고 해도, 아무리 업무 효율을 높여준다고 해도, 사용법을 모른다면 기능 활용을 할 수가 없죠? 고로 문서에서 엑셀 count 함수를 써보고 싶다면 사용하는 과정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글을 적어봤어요. 제가 문서 작업을 엄청 능숙하게 할 수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 엑셀 개수세기를 하고 싶을 때 알아둬야 할 내용들은 기초적인 부분에 불과하고, 전문가가 아닌 사람이 전달하는 정보라 해도 충분히 참고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엑셀 셀 세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제목에는 하나만 적어두었지만, 기왕이면 비슷한 수식을 함께 알아두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기본적인 개념을 아래에 정리했으니, 한 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좌우간 작업해야 할 문서를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결과가 나올 칸을 선택한 뒤 =counta( 까지만 입력을 해주세요.

▼ 괄호를 열어둔 상태에서는 데이터 범위를 입력해야 하는데, 그냥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데이터 범위를 지정하면 좌표 값은 자동으로 추가가 됩니다.

▼ 좌표 범위를 입력했다면, 괄호를 닫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그럼 계산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쉽죠?

▼ if를 사용하는 과정도 조금 얘기를 해보자면, 기본 입력 과정은 동일합니다. 수식을 적고 괄호를 연 뒤에 좌표 범위를 추가해주세요.

▼ 그리고 쉼표를 하나 입력한 뒤 “조건”을 적으면 됩니다. 제가 작성한 문서에서 조건을 2로 맞추면 2가 있는 칸을 계산해주겠죠?

부족한 글이었지만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