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 줄맞추기 들여쓰기 간격 조절하기

by +_=_+ 2018. 12. 16.
반응형

깔끔하게 워드에서 줄맞추기와 들여쓰기의 간격을 조절하는 과정 안내

문서는 내용도 중요하지만, 내용이 눈에 잘 들어올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여주는 것도 중요하죠? 고로 글자를 적절하게 잘 배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글자를 배치하는 작업을 할 땐 툴의 사용법이 필요하죠. 물론 워드 줄맞추기를 하고 싶은 경우에도 툴의 사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이번에 워드 들여쓰기를 하는 것과 관련된 정보를 적어보려고 하는데, 눈금자를 활용하는 방식을 중점적으로 엮어볼게요. 단축키나 메뉴를 활용할 수도 있겠지만, 눈금자로 워드 줄간격을 맞춰주는 것도 꽤나 효율적이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분명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워드 줄맞추기를 시작해볼게요!

▼ 일단 편집해야 할 문서를 실행하고, 보기 탭에 있는 눈금자 항목을 체크해주세요.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둘게요.

▼ 항목 체크를 한 뒤에는 눈금자에 있는 삼각형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움직이면 됩니다. 위의 삼각형을 움직이면 첫 줄만 수정이 될 거예요.

▼ 그리고 아래쪽 삼각형을 움직이면 첫 줄을 제외한 나머지 줄이 움직이게 됩니다. 아래쪽 삼각형 아래에 있는 사각형을 움직이면 문장 전체가 움직여요.

▼ 전체를 움직인 뒤에 위쪽 삼각형만 다시 원래의 자리로 가져오면, 첫 줄만 당겨지게 되겠죠?

▼ 여담으로 문서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단락을 클릭하면 세부적인 값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 그리고 [Ctrl + D]를 누르고 고급 탭을 살펴보면 장평과 같은 부분도 수정할 수 있는데, 상황에 맞게 기능을 활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문서 작업에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