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글 페이지 삭제 (파일 쪽 지우기)

by +_=_+ 2018. 12. 16.
반응형

간단히 한글에서 페이지의 삭제와 파일에서 쪽을 지우는 방법 안내

문서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문서를 작성한다면, 프로그램 기능을 알아야 합니다. 프로그램 기능을 모르면, 아무래도 문서의 완성도가 떨어질 수도 있겠죠? 그렇다고 해서 모든 기능을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니에요. 만약 한글 페이지 삭제를 해주어야 한다면, 그 기능만 알아보고 적용하면 됩니다.


그럼 한글파일 페이지 삭제는 어떻게 하는고 하니, 사용하지 않는 화면에 있는 모든 내용을 지우기만 하면 됩니다. 다만, 한컴 쪽 삭제를 해주는 것은 방법이 조금 다른데, 아래 각각의 작업을 할 때 알아둬야 할 내용들을 정리해두었으니, 문서 작업을 하면서 필요한 내용이었다면,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우선 편집해야 할 문서를 실행해주세요. 저는 당장에 작업해야 할 내용이 없어서 그냥 엔터만 여러 번 눌러두고 두 번째 화면을 지워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지우고 싶은 화면의 가장 첫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옮겨주세요. 그리고 키보드의 [F3]을 한 번 눌러서 기준점을 잡아줍니다.


▼ 이어서 키보드의 [Alt + PageDown]을 한 번 눌러주세요. 그럼 기준점부터 종이가 끝나는 부분까지 선택이 될 거예요.


▼ 그 상태에서 키보드의 [Delete]를 한 번 눌러주기만 하면 선택되어 있는 화면의 모든 내용이 지워지게 되고, 자연스레 종이도 사라지게 됩니다.


▼ 그리고 화면 숫자를 없애는 방법도 얘기해보자면, 상단의 편집 카테고리를 누르고 조판 부호 제거 메뉴를 클릭합니다.


▼ 추가 화면이 열리면 아래 이미지와 동일하게 항목 체크를 해주고, 오른쪽 위에 있는 적용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팁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조금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