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이미지 저장 jpg 사진 만들기

by +_=_+ 2018. 12. 16.
반응형

확실하게 엑셀에서 이미지로 저장하고 jpg의 사진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 안내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문서 파일의 포맷을 어쩔 수 없이 바꿔주어야 할 순간이 있는데, 보통은 필요한 포맷을 만드는 기능의 프로그램을 따로 구해서 사용해야 하지만, 제목의 엑셀 변환 과정은 도구가 필요하지 않아요. 고로 엑셀 이미지 저장을 할 땐 이미 PC에 있는 도구만 활용하면 됩니다.

다만 어떤 도구를 활용해야 하고, 또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엑셀 jpg 저장을 해주는 것과 관련된 정보를 적어보려고 하는데,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참고를 해보신다면 무난하고 안전하게 엑셀 사진 저장을 성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일단 원본 문서를 실행해주세요. 저장해둔 문서의 아이콘을 더블 클릭으로 열어주면 되니, 실행 과정은 생략을 할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범위를 지정해주세요. 그리고 키보드의 [Ctrl + C]를 누릅니다. 복사하는 메뉴를 직접 눌러도 괜찮아요.

▼ 문서를 복사해둔 상태에서 키보드의 [윈도우 키 + R]을 누르고, [mspaint]를 입력해서 그림판을 열어줍니다.

▼ 그림판을 띄운 뒤에는 [Ctrl + V]를 해주세요. 마찬가지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붙이기를 클릭해도 괜찮습니다.

▼ 이제 상단에 있는 자르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세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둘게요.

▼ 지금까지의 내용을 모두 적용했다면, 마지막으로 저장만 해주면 됩니다. 저장할 땐 [Ctrl + S]를 누르고, 이름과 경로를 지정하되 파일 형식은 그림으로 맞춰주세요.

팁에 불과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그래도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이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