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그래픽드라이버 듀얼모니터 인식 확인하기

by +_=_+ 2018. 12. 17.
반응형

수월하게 윈도우10에서 그래픽드라이버와 듀얼모니터의 인식을 확인하는 방법 안내

예전에는 뭔가 전문적인 작업을 하는 경우에 필요했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업과 관련이 없더라도 다중 디스플레이를 구성하시는 분들이 많죠? 저도 딱히 필수는 아니지만, 그래도 구성해보니 요긴하더군요. 좌우간 윈도우10 그래픽드라이버가 준비되어 있어야 다중 디스플레이를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10 듀얼모니터 인식이 원활하게 되지 않는다면, 장치 소프트웨어부터 의심을 해봐야 해요. 다만, 윈도우10 그래픽카드 확인을 하기 전에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있는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연결 단자를 내장 장치로 선택하는 것이죠. 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윈도우10 그래픽드라이버를 준비하는 과정에 대해서는 아래에 정보들을 정리해두었으니, 혹시 다중 디스플레이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우선 장치 연결부터 얘기를 해보자면, 아래 이미지에서 X 표시가 된 부분에 연결을 하면 안됩니다. 저는 내장까지 연결해서 3대를 준비했지만, 2대만 할 땐 외장 장치에 연결을 해주어야 해요.

▼ 연결을 제대로 했는데, 장치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아래 적어둔 주소를 방문해서 [3DP Chip]을 받아주세요. 페이지에서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파일을 받은 뒤에는 설치를 해야 하는데, 제휴 항목만 신경을 쓴다면 어려운 부분은 없을 거예요.

▼ 제휴 항목이 조금 많은 편이라서 꼼곰하게 확인을 해주셔야 해요.

▼ 툴이 준비되면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그럼 여기서 필요한 장치를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느낌표가 뜨면 모두 구버전입니다.

▼ 장치 목록을 누르면 브라우저가 실행되는데, 최신 버전 파일을 받고 PC에 설치해주면 됩니다.

팁에 불과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조금은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