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편한 바탕화면 스티커, 윈도우 메모하는 법

by +_=_+ 2018. 12. 17.
반응형

바탕화면에 스티커를 띄우고 윈도우의 배경에서 메모를 하는 과정

PC의 배경에 메모장을 띄워두고 있으면, 명언을 적어두면서 동기부여를 할 수도 있고, 중요한 약속을 적어둘 수도 있고, 해야 할 일들을 기록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모로 요긴하죠. 그래서 적어야 할 내용이 있을 땐 바탕화면 스티커를 활용해보는 것이 좋아요. 다만 툴 실행과 기본 사용법은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윈도우 바탕화면 메모에 대한 내용을 적어보려 하는데, 그저 윈도우 스티커메모를 실행하는 과정과 버튼의 구성을 소개하는 글에 불과하겠지만, 그래도 PC에서 간편하게 어떤 내용을 기록하기 위한 툴을 찾고 있었다면, 아래의 정보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윈도우의 기본 도구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운영체제의 스티커를 대신할 수 있는 툴에 대한 정보도 함께 엮었으니, 참고를 하신다면 분명 적당한 도구를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실행 과정은 엄청 간단합니다. 검색 도구에 윈도우7은 시작 버튼을 누르고 보조 프로그램에 있는 스티커메모를 클릭하면 되고, 윈도우10은 검색 도구에 [sticky]를 입력하면 됩니다.

▼ 처음 실행을 하면 노란색 상자가 나오는데, 중간에 내용을 적어주면 됩니다. 그럼 바로 저장되고 재부팅을 해도 유지가 될 거예요.

▼ 왼쪽 위에 있는 [+]를 누르거나, 오른쪽 위의 휴지통을 눌러서 상자를 추가하거나 뺄 수 있어요.

▼ 점 세 개가 그려진 아이콘을 누르면 색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 크기와 위치는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주면 됩니다. 사용법이 엄청나게 쉽죠?

▼ 그리고 PC와 다른 장치를 연동하고 싶다거나, 그냥 기본 도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S메모를 사용해보세요.

부족한 글이었지만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