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셀 합치기 병합 단축키 지정

by +_=_+ 2018. 12. 27.
반응형

엑셀에서 셀의 합치기와 병합의 단축키를 지정할 때 필요한 정보 안내

데이터 정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착한(?) 툴이라는 것은 알겠는데, 기능이 너무 많아서 처음 사용할 땐 아무래도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도 사용자 환경을 고려한 툴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엑셀 셀 합치기를 해주는 것 정도는 간단해요.

물론 엑셀 셀병합이 쉽다고 해도 최소한의 정보는 필요합니다. 그래서 글을 적어봤어요. 메뉴를 누르면서 작업하는 방법과 단축키를 별도로 지정해서 쓰는 과정을 엮었으니, 읽고 적용하시면 다른 기능은 몰라도 셀을 묶어주는 것은 마스터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묶어주고 싶은 셀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지정해주세요. 그리고 홈 탭의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누르면 됩니다. 쉽죠? 아니면 키보드의 [왼쪽 Alt, H, M, C]를 순서대로 한 번씩 눌러도 됩니다.

저도 엑셀 합치기를 한 번 해봤는데, 지정한 칸들이 하나로 묶어지는군요.

그럼 조금 더 빠르게 기능을 쓰는 방법은 없는고 하니, 단축 버튼을 지정하면 됩니다. 파일을 누르고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옵션 화면에서는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부분들을 클릭하며, 묶어주는 메뉴를 오른쪽 화면에 추가를 해주세요.

지정 작업이 완료되면 왼쪽 위에 새로운 아이콘이 추가되는데, 순서대로 [Alt + 숫자]를 눌러서 쓸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새롭게 추가한 버튼은 [Alt + 4]가 되겠죠?

혹시 숫자를 바꾸고 싶다면 옵션 화면에서 화살표를 누르며 조절해주면 됩니다.

간단하게 엑셀 셀 합치기를 하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몇 가지 버튼 위치를 안내한 것이 전부였지만,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