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림판 다운로드 윈도우10 설치

by +_=_+ 2018. 12. 8.
반응형

그림판의 다운로드와 윈도우10에 설치를 하는 과정 안내

엄청난 능력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지만, 왠지 모르게 정이 많이 가는 프로그램이죠? 물론 간단한 편집 작업에 활용할 수 있을 정도의 기능들은 지원합니다. 그래서 가끔씩은 꼭 찾게 되는데, 운영체제에 없어서 그림판 다운로드를 해주어야 할 순간도 있어요.

이럴 땐 정말 실행이 안되는 것인지 체크해보고, 깨끗한 파일을 구해서 윈도우10 그림판을 준비하면 됩니다. 자세한 정보들은 아래 적었으니, 혹시 그림판 설치를 하고 싶었지만 파일을 구할 수 없었다거나, 실행하는 법을 몰랐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우선 정말로 없는 것인지 확인부터 해볼게요.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릅니다. 그리고 [mspaint]를 적은 뒤 확인을 눌러주세요.

명령어를 입력해서 툴이 켜진다면, 그대로 사용을 해주세요. 그리고 실행 오류가 있다면 아래의 내용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실행 파일은 위에 올렸어요. 제 PC에 있었던 안전한 자료이니 안심하고 받으셔도 됩니다.

파일을 받았다면 C 드라이브, Windows, System32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받은 파일을 추가하면 됩니다.

추가할 땐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면 되는데, 혹시 파일 바꾸기 대화 상자가 나오면, 덮어쓰기를 해주면 됩니다.

운영체제 비트에 따라 SysWOW64 폴더에 추가해야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는 얘기가 있던데, 저는 64 비트 운영체제를 쓰고 있지만 32 폴더에 넣어도 문제가 없었어요. 혹시 32 폴더에 넣었을 때 반응이 없다면 64 폴더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그림판 다운로드를 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