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kv 재생 파일 플레이어

by +_=_+ 2018. 12. 7.
반응형

mkv의 재생과 파일의 플레이어를 소개하기 위한 정보성 글

상자 안에 백만 원이 있는데 상자를 열 수가 없다면, 백만 원이 있다고 한들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비유가 조금 이상하기는 했습니다만 비디오와 오디오, 자막, 챕터를 하나로 묶은 요긴한 포맷이라 하더라도 PC에서 mkv 재생을 해주는 과정을 모른다면, 아무런 쓸모가 없습니다.

거창하게 얘기했지만, 사실 요즘에는 대부분의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해당 포맷을 지원하고 있어요. 고로 곰플과 같은 익숙한 툴만 있어도 mkv 파일 재생을 할 수 있죠. 다만, 기왕이면 성능이 좋은 툴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관련된 내용으로 글을 적어봤습니다.

mkv 재생 파일 플레이어

제가 많은 툴을 써본 것은 아니지만, 사용해본 것 중에는 팟이나 구버전의 km이 괜찮았어요. 솔직히 가볍게 쓸 수 있는 km이 제일 마음에 드는데, 예전에 출시된 것만 가벼워서 구버전을 따로 구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죠. 그래도 관심이 있다면 위의 주소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km은 적어둔 주소에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저는 팟을 중점적으로 다뤄보겠습니다. 팟은 위의 주소를 찾아가서 페이지 가장 오른쪽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파일을 받은 뒤에는 실행해서 설치를 해주세요. 준비할 때 어려운 부분은 없지만, 불필요한 부분들이 함께 준비되지 않도록 하려면, 체크 항목 정도는 살펴보는 것이 좋겠죠?

설치가 완료된 뒤에는 추가 코덱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신호 변환으로 mkv 플레이어가 먹통이 되는 일이 없으려면 꼭 준비할 것을 권장합니다.

추가 코덱을 준비하는 과정에도 체크 항목들이 있는데, 세 가지 모두 준비를 해도 되고 OpenCodec만 선택을 하셔도 됩니다. 저는 오픈 코덱만 선택했지만, 아직까지 문제가 없었어요.

이제 팟플레이어를 켜고, 재생목록에 실행하고 싶었던 mkv를 추가한 뒤 영상을 감상하시면 됩니다. 여담으로 라이브 탭에서는 다양한 실시간 방송도 볼 수 있는데, 한 번쯤 목록을 살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각설하고 미디어 파일의 재생을 도와주는 툴을 소개해봤는데, 빈약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참고할 정보는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