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time 관리자계정 ip타임 설정

by +_=_+ 2018. 12. 7.
반응형

iptime의 관리자계정으로 ip타임의 설정을 해주는 절차 안내 정보

국민 공유기라 부를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인데, 아무리 설치해둔 분들이 많다고 해도 처음 사용을 할 땐, 기본적인 세팅 과정이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탬이 되고자 이번에 iptime 관리자계정과 관련된 내용들을 적어보려 합니다.

의외로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언제든지 ip타임 관리자계정을 만들거나 초기화를 해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 엮었으니 읽고 적용하시면 됩니다. 제가 비록 이쪽 분야의 전문가는 아니지만, iptime 설정을 해주는 절차는 워낙 간단해서 충분히 참고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게이트웨이 주소를 파악해야 하는데, 보통은 [192.168.0.1]이지만, 혹시 해당 주소를 브라우저에 입력해도 반응이 없다면,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른 뒤 [cmd]를 적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명령 프롬프트 화면이 열린 뒤에는 [ipconfig]를 적고 엔터를 눌러줍니다. 그럼 복잡한 내용들이 출력이 되는데, 게이트웨이 정보만 확인하고 해당 숫자 주소를 브라우저 주소창에 적어주면 됩니다.

브라우저에서 관리자 페이지를 띄웠다면, 왼쪽에 있는 관리도구 버튼을 클릭해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자세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하겠습니다.

이제 왼쪽 탐색기 메뉴에서 [고급 설정 > 시스템 관리 > 관리자 설정]을 순서대로 클릭하고, 계정 및 암호를 채운 뒤 적용을 눌러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여담으로 ip타임 설정을 하는 페이지가 로딩이 되지 않는다거나, 등록해둔 계정의 정보가 기억나지 않을 땐, 초기화를 해주면 됩니다. 초기화는 사용하는 모델에 있는 RST 버튼을 약 10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와이파이에 접속하는 비밀번호를 지정하고 싶을 땐, 세팅 화면에서 무선 세팅 및 보안 탭을 클릭하고 암호화 방식을 권장으로 조절한 뒤, 원하는 내용을 채워주면 됩니다. 물론 마지막에는 적용을 눌러야 반영이 됩니다.

각설하고 iptime 관리자계정을 만들거나 초기화를 해주는 절차를 적어봤는데, 팁에 불과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원하는 작업을 하는데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