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시자 차단 해제 보안설정 윈도우10

by +_=_+ 2018. 12. 6.
반응형

게시자의 차단을 해제할 때 보안설정을 윈도우10에서 진행하는 과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의도하지 않은 문제들이 생기기 마련인데, 이럴 땐 적절한 해결책을 찾고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죠? 물론 제목에 적어둔 내용의 상자가 나타나는 경우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땐 게시자 차단 해제를 해주면 되죠.


조금 더 정확하게 얘기를 하자면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보안 모듈을 제거해주면 됩니다. 상세한 작업 과정은 아래 엮어두었으며, 혹시 윈도우10 게시자 차단을 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아래의 내용을 읽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익스플로러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르고 인터넷 옵션 항목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었으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메뉴를 클릭하면 새로운 화면이 하나 열리는데 위에서 내용이라 적힌 탭을 누르고 화면을 이동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인증서 그룹에 있는 게시자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눌러야 할 부분은 이미지에서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를 해주었으니, 혹시 클릭 위치를 모르겠다면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제 PC에 있는 인증서의 목록이 보일 것입니다. 그럼 프로그램 설치를 막거나 페이지 열람을 제한하는 항목을 찾아서 제거해주면 됩니다.


제거할 땐 대화 상자가 하나 나올 수 있는데, 이 부분은 당연히 [예]를 선택해주면 되겠죠?


그리고 어떤 항목을 지워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오류와 함께 나오는 대화 상자의 내용을 살펴보면 됩니다. 그럼 어떤 게시자가 소프트웨어 설치나 웹 페이지 로딩을 막고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지금까지의 내용을 통해서 게시자 차단 해제를 해주면 되지만, 이 방법으로 모든 오류를 잡을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작업을 진행해도 오류가 사라지지 않을 땐 다른 방법을 시도해야 하는데, 아쉽지만 당장에는 제가 알려드릴 부분이 없군요.


그래서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고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른 해결책을 엮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보안설정에 관한 글이었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