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 글꼴 포함 저장 파워포인트 글씨체

by +_=_+ 2018. 11. 19.
반응형

ppt의 글꼴을 포함하여 저장할 때 파워포인트의 글씨체 옵션 설정하기

깔끔한 형태의 폰트가 가독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문서를 작성할 땐 폰트의 선택에 신중함을 기하기 마련이죠? 그런데 아무리 자료 콘셉트와 잘 맞는 폰트라 해도 다른 PC에서 지원이 안된다면 무용지물입니다. 고로 ppt 글꼴 포함 저장을 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파워포인트 글꼴 저장을 해두지 않는다면 열심히 작성한 프레젠테이션 자료가 모두 깨질 수 있죠. 그럼 ppt 글씨체 저장은 어떻게 하는고 하니 간단한 설정만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적어두었으며 ppt 글꼴 저장을 하고 싶을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폰트를 포함하고 싶은 문서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저장해둔 자료의 실행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는 것이 전부이니 실행 과정은 자세하게 설명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문서를 실행했다면 툴의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있는 옵션을 눌러주면 되는데 메뉴의 자세한 위치는 이미지에 빨간색으로 표시를 해두었으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메뉴를 클릭해서 PowerPoint 옵션 화면을 켰다면 이번에는 왼쪽에서 저장이라 적힌 탭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세부 항목에서 파일의 글꼴 포함을 체크해주면 됩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은 이미 아셨겠지만 파워포인트 글꼴 포함 저장을 할 때 사용된 문자만 기록하도록 체크를 하면 문서 용량이 줄어드는 반면 편집 작업에는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모든 문자를 기록하면 다른 PC에서 편집이 자유로운 반면 용량이 커지게 되죠. 즉, 추가적인 편집이 필요한지 아니면 완성된 자료인지를 생각해서 적절히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을 변경하고 확인을 눌렀다면 마지막으로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저장은 키보드에서 [Ctrl + S]를 눌러도 되지만 혹시 적절히 반영되었는지 체크를 하고 싶다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고 원본 파일과 용량을 비교해보면 됩니다. 내용을 전혀 편집하지 않았는데 용량이 늘어났다면 당연히 폰트가 추가된 것이라 생각할 수 있겠죠?


여담으로 지금까지 설명한 ppt 글꼴 포함 저장 과정은 제가 사용하는 파워포인트를 갖고서 얘기한 내용이니 저와 버전이 다르다면 과정에 조금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큰 맥락은 비슷하니 분명 파일에 폰트를 추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고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