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채널아트 만들기 사이즈와 크기

by +_=_+ 2018. 12. 1.
반응형

유튜브에서 채널아트의 만들기를 할 때 사이즈 및 크기 정보

요즘에는 1인 미디어라 해서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죠? 그리고 자연스레 동영상 업로드를 할 수 있는 페이지에 개인만의 공간을 만드는 경우도 늘어나게 되었는데 혹시 유튜브 채널아트 만들기를 하며 이미지 크기를 모르겠다면 아래 글을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직접 실험하며 알게 된 유튜브 채널아트 사이즈는 아니고 그냥 구글의 공식 안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한 내용이니 다양한 기기와 호환이 되는 유튜브 채널아트 크기가 필요할 땐 충분히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가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기기에서 이미지가 깨지는 일이 없도록 하려면 2560x1440픽셀을 유지해야 합니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support.google.com/youtube/?p=picker_channel_art&hl=ko]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전체 크기만 알아둔다고 해서 채널아트를 만들 수는 없습니다. 기기마다 보여지는 크기를 정확히 알아둘 필요가 있으며 앞서 적어둔 주소의 페이지에서 [Channel Art Templates]를 누르거나 상단에 제가 올려둔 파일을 받은 뒤 PSD 파일을 포토샵으로 실행하면 확실한 수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받은 파일을 열어보면 구역이 나눠진 이미지가 보일 텐데 적힌 내용 그대로이며 이해가 어렵다면 그냥 중간에 있는 가장 작은 상자에 내용을 채우되 나머지 부분들은 배경이라 생각을 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작업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예시를 하나 만들었는데 내용을 보면 아시겠지만 중간에 있는 부분에만 채널을 의미하는 내용들이 채워진 상태고 나머지는 연속되는 배경만 있을 뿐이죠? 이런 식으로 이미지를 구성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작업을 완료했다면 이제 업로드를 할 순서인데 유튜브에서 로그인을 하고 개인 채널 관리 페이지로 접속한 뒤 채널 아트 추가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실행되며 컴퓨터에서 사진 선택을 클릭한 다음 탐색기에서 유튜브 채널아트 만들기를 해두었던 이미지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가능한 쉽게 설명하려 노력했는데 필력이 부족해도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군요. 그래도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