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설문지 만들기 조사 결과 엑셀

by +_=_+ 2018. 12. 1.
반응형

구글에서 설문지의 만들기를 하고 조사의 결과를 엑셀로 보내는 법

개인적으로는 딱히 활용할 일이 없는 서비스인데 의외로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서비스를 요긴하게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더군요. 그리고 처음으로 작성해보려는 분들의 발걸음도 꾸준한 상황인데 구글 설문지 만들기를 할 땐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됩니다.

비록 제가 필요해서 쓰는 기능은 아니지만 직접 구글 설문조사 만들기를 해보니 과정이 간단했고 구글 설문지 링크를 구성하고 싶을 분들께서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은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구글 설문지 결과를 만드는 과정을 적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docs.google.com/forms?usp=mkt_forms]를 방문해서 로그인을 해주는 것입니다. 혹시 계정이 없다면 새롭게 만들기를 해주면 되는데 계정 생성은 간단하니 설명을 생략하겠습니다.

로그인을 했다면 설문지가 없다는 문구와 함께 간단한 구성의 화면이 나오는데 우측 하단에 있는 [+]를 누르면 구글 설문지 엑셀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설문 방식은 오른쪽 위에 있는 드롭 메뉴를 활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제목이나 선택 사항은 원하는 방향으로 채워주며 구글 설문조사 만들기를 해주면 됩니다. 작업이 수월해질 수 있도록 상단에 작업 예시를 올려봤는데 살펴보시면 작업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보내기를 눌러서 구글 설문지 링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롭게 띄워지는 창에서 클립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링크가 보이죠. 아니면 전자 우편을 활용해서 바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또 HTML 소스로 구성해서 게시글에 추가할 수도 있죠.

만들어둔 설문지를 배포하고 응답을 받았다면 구글 설문지 결과를 확인해야 하는데 처음 로그인을 했을 때 페이지로 돌아가서 확인해보고 싶은 설문조사를 클릭한 뒤 상단의 응답 탭을 눌러보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구글 설문지 엑셀 보내기에 대한 내용도 얘기를 해보자면 그냥 결과를 확인하는 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스트레트시트에서 응답 보기를 두 번 누르면 됩니다. 처음 눌렀을 땐 보내기를 하게 되고 두 번째 누르면 엑셀과 동일한 시트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구글 설문지 만들기에 대해선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