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렉 줄이기 없애는법 정리

by +_=_+ 2018. 11. 18.
반응형
 

컴퓨터의 렉 줄이기와 버벅임 없애는 법을 정리했어요!

 

바이러스와 같은 특별한 원인이 있는 경우가 아니더라도 컴퓨터 렉은 점점 심해지게 됩니다. 왜냐하면 찌꺼기 파일이 쌓이고 설정이 변경되기 때문이죠. 고로 백신으로 정밀 스캔을 세 번 정도 해보고 딱히 바이러스가 보이지 않는다면 컴퓨터 렉 줄이기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쓰는 것이 상책이죠.

물론 성능이 뛰어난 툴을 선택하는 것이 얼마나 확실한 렉 없애는법이 되느냐를 결정짓는 요소가 되는데 아래 제가 활용하고 있는 도구를 소개하는 글을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완벽하지는 않겠지만 렉 줄이기를 하는 것에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될 것입니다!

본격적으로 컴퓨터 렉을 줄이는 찌꺼기 파일 없애는법을 정리합니다!

찌꺼기를 없애는데 사용할 것을 권장하는 첫 번째 툴은 [Wise Care 365]입니다. 자잘한 내용들을 정리해주는 동시에 설정도 최적으로 맞춰주는데 혹시 관심이 있다면 [wisecleaner.com/wise-care-365.html]에서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깔아주는 과정은 일반적인 툴과 비슷하니 제가 자세히 설명을 하지 않더라도 무난히 컴퓨터 렉 줄이기를 준비하는 과정은 마무리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실행한 다음엔 우호적인 것 같은 버튼을 모조리 한 번씩 눌러주면 되는데 저는 위에 올려둔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버튼만 활용해서 렉을 없애는 편입니다. 아마 저와 같은 버튼을 눌러주면 충분히 성능에 만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프리미엄 버전이 아니면 개인 정보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개인 정보는 렉줄이기를 하는 것과 큰 관련이 없지만 그래도 혹시 찝찝하다면 해당 기능을 보완해줄 다른 최적화 도구를 쓰면 됩니다.

저는 [Glary]를 써서 보완해주고 있는데 혹시 같은 툴을 써보고 싶으시다면 [glarysoft.com]에서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설치 과정은 마찬가지로 복잡한 부분이 없으니 따로 설명을 하지 않겠습니다. 실행을 한 다음에는 기록 삭제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Wise에서 10점을 얻으려면 Glary를 먼저 구동하는 것이 좋겠죠?

여담으로 컴퓨터 렉 줄이기를 하려 최적화를 했는데 여전히 버벅대는 느낌이 있다면 PC의 모든 능력이 한 곳에 할애될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를 써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보통 패핑 리버스를 많이 쓰는데 제작자 페이지인 [bycpp.net/79]에서 실행 파일을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컴퓨터의 버벅임 없애는법과 렉 줄이기를 정리해봤는데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