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한글입력 - 도구 전환

by +_=_+ 2018. 11. 18.
반응형

영문 버전의 OS를 사용하거나 어떤 이유로 기본 설정이 변경되면서 익숙한 언어를 사용을 수 없다면 세팅을 새롭게 해주면 됩니다. 물론 사용자 설정을 바꾸는 절차 정도는 알아두고 작업을 시작하는 것이 좋겠죠. 다소 클릭해야 할 부분이 많고 재부팅도 섞인 복잡한 과정이 될 수 있겠지만 보탬이 되려 최대한 쉽게 설명해둔 글을 아래 엮었으니 혹시 윈도우10 한글입력을 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완벽한 내용이 아닐 수 있으니 참고 수준의 글로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PC의 설정 상황에 따라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모든 상황을 따로 설명하기엔 제가 필력이 부족하군요. 그래서 그냥 순서대로 나열할 계획인데 만약 이미 설정된 항목이라면 생략하고 다음 과정을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우선 언어 도구 화면을 띄워야 하는데 [(시작 버튼 + X) > 제어판 >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 언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언어 추가]를 눌러서 한국어를 찾고 추가를 해줍니다.

언어를 더했다면 이번엔 한국어 그룹에서 [옵션 > 인식 방법 추가 > Microsoft IME 추가]를 해줍니다. 이제 기본 세팅은 완료가 되었고 본격적인 전환을 해줄 순서인데 앞서 띄워두었던 제어판의 언어 화면에서 왼쪽에 있는 고급 설정 탭을 누르면 윈도우10 한글입력을 바꿀 수 있습니다.

고급 설정 탭에서 기본 방법 재설정 그룹을 추가했던 한글입력 방식으로 바꿔주고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클릭해야 할 부분이 많고 제가 글을 쓰는 능력이 부족해서 윈도우10 한글입력을 맞춰주는 것이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는데 올려둔 이미지를 확인하며 과정들을 진행한다면 충분히 사용자 환경을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좌우간 지금까지 설명한 내용들을 모두 적용했다면 마지막으로 전환한 내용이 반영될 수 있도록 재부팅을 해주면 됩니다. 그럼 십중팔구 윈도우10 한글입력이 정상적으로 처리가 될 것입니다. 혹시 아직까지 기능이 정상적이지 않다면 다른 방법들을 시도해봐야 하는데 다른 작업 내용들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따로 엮어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