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crosoft .net framework 4 - 다운로드와 설치

by +_=_+ 2018. 12. 2.
반응형

응용 프로그램을 깔거나 실행할 때 필요한 소프트웨어라는 것 정도는 알겠는데 정확한 기능과 구조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필요로 하시는 분들을 위해 깔끔하게 파일을 구하는 방법 정도는 얼마든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프레임워크를 구하는 것과 연관된 글을 적어보려 하는데 엄청난 고급 정보는 아니지만 그래도 microsoft .net framework 4를 준비하고 싶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정보는 될 것입니다!

Full_setup.exe

웹 방식으로 진행되는 파일은 공식 홈페이지인 [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7851]를 통해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정식 경로를 선호하실 것 같아서 일단 마소의 페이지부터 알려드렸는데 혹시 파일을 구하려 다른 페이지를 찾아가는 것이 귀찮다고 생각된다면 위에 제가 올려둔 파일을 클릭해서 받으셔도 됩니다. 물론 깨끗한 파일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파일을 구했다면 실행하고 설치를 해주면 되는데 약관에 동의를 하거나 안내 과정을 넘겨주는 것이 전부이니 제가 자세한 과정을 언급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microsoft .net framework 4을 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framework는 컴퓨터 필수 프로그램으로 꼽히는데 외에도 PC에 준비해야 할 필수적인 소프트웨어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그리고 기왕이면 이번 기회에 모든 툴을 준비할 것을 권장합니다.

다만 4를 받는 것처럼 모든 도구를 개별적으로 받으면 귀찮은 느낌이 있으니 [goo.gl/EAm5xT]의 [all in one runtimes]를 써서 설치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사실 해당 툴을 쓰면 microsoft .net framework 4도 준비를 할 수 있으니 먼저 언급했던 마소도 찾아갈 필요가 없죠.

runtimes 프로그램은 실행해서 카운트 다운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그럼 모니터가 깜빡이거나 몇 가지 방식으로 출력 상태가 변하는데 계속 기다리면 필수 소프트웨어가 준비되어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microsoft .net framework 4를 준비할 때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을 간략히 엮었는데 서두에서 언급을 했지만 고급 정보는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