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gg 파일 열기 압축풀기 과정 안내

by +_=_+ 2019. 2. 4.
반응형

egg의 파일에서 열기를 할 때 압축풀기의 과정을 안내하기 위한 글

딱히 험담을 할 생각은 없지만, 그래도 제목에 적어둔 전용 포맷은 사용자 입장에서 확장자가 떨어지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자료를 구했는데 “아따 이것은 뭣이당가?”를 생각하기도 하죠. 어쨌든 PC에서 egg 파일 열기를 해주고 싶다면 알집이 필요합니다.

평소 사용하는 압축 프로그램이 있어도 어쩔 수 없어요. 알집을 따로 구하고 구동해야 egg 압축풀기를 해줄 수가 있죠. 자세한 해제 과정은 아래쪽에 적어두었으니, 혹시 필요한 정보였다면, 읽고 적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무난하게 자료를 열어볼 수 있을 거예요!

공식 루트 주소는 위에 적었어요. 복사해서 브라우저에 붙이기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페이지의 모든 내용들이 로딩되었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설치를 해주셔야 해요. 뭐 여느 프로그램이 그렇듯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다만 원하지 않는 제휴 서비스가 추가되지 않도록 하려면, 제휴 항목 정도는 꼼꼼하게 살펴주세요.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쓸 수 있으니, 제휴 서비스가 섞이는 것을 욕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필요하지 않을 땐 굳이 선택할 이유는 없을 것 같아요.

툴이 준비되면 이제 압축을 풀어줄 순서인데, 우선 분할되어 있는 자료를 하나의 폴더로 옮겨주세요. 자료가 하나라도 없다면 해제가 안되니, 분할된 모든 자료를 추가해야 합니다.

이제 1번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해제와 관련된 항목을 찾아서 눌러주세요.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었으니, 확인하고 똑같은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안내 상자가 나올 것입니다. 그럼 여기서 폴더열기를 클릭하면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기능 테스트를 위해서 해제를 해봤는데, 정상적으로 풀어지는군요.

전용 도구를 구해야 한다는 귀찮음이 있지만, 그래도 egg 파일 열기를 하는데 복잡하거나 까다롭게 느껴지는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간단한 내용을 전달한 것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글은 여기서 갈무리를 할게요!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