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 ppt 비디오 링크

by +_=_+ 2018. 12. 4.
반응형

파워포인트에 동영상을 삽입하고 ppt에 비디오의 링크를 거는 법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 땐 당연하다는 것처럼 찾게 되는 프로그램인데, 아무리 좋은 도구라 해도 다루는 방법을 모르면 무용지물이죠? 그래서 지금도 기능 활용 정보를 찾는 분들이 이어지는 것일 텐데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을 원한다면,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됩니다.


제가 자료를 능숙하게 만들 수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 파워포인트 동영상 링크를 걸거나 파일을 추가하는 방법은 안내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글을 적었으니, 혹시 ppt 동영상 삽입을 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 ppt 비디오 링크

파일을 추가하는 방법부터 얘기하겠습니다. 우선 툴을 켜고 자료를 불러옵니다. 그리고 작업 대상이 될 슬라이드를 띄웁니다. 그 상태에서 상단의 삽입탭을 누르고 비디오를 클릭하면 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탐색기가 열리는데, 추가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럼 슬라이드에 자료가 더해질 것입니다.


사이즈나 위치를 조절하는 것은 일반 도형과 동일합니다. 고로 화면을 선택하고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혹시 추가하는 과정에서 코덱에 대한 문구가 나온다면, 준비해둔 비디오 파일의 포맷을 AVI로 바꿔주면 됩니다.


이어서 태그로 파워포인트 비디오 삽입을 하는 과정도 알아보겠습니다. 툴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최신 버전을 쓴다면 삽입 탭의 온라인 비디오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새롭게 열리는 화면에서 검색 기능으로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을 찾고 선택하면 됩니다.


구 버전은 태그를 직접 구성해야 되니 작업이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단 유튜브에서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고유 주소의 뒷 자리 부분을 기억해둡니다.


주소를 파악한 뒤에는 삽입 탭의 비디오 드롭다운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리고 웹 사이트의 비디오를 선택합니다.


이제 텍스트를 입력하는 부분에 를 채우되 코드 부분을 주소에 있던 내용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그럼 슬라이드에 검은색으로 화면이 추가되는데, 더블클릭으로 활성화를 해주면 됩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