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중국어 자판 키보드 입력기

by +_=_+ 2019. 2. 4.
반응형

컴퓨터에 중국어의 자판과 키보드로 입력기를 구성하는 법

당연한 얘기겠지만, 국내에 설치되고 있는 운영체제는 기본적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언어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자 입장에서는 다른 언어를 사용해야 할 순간도 있기 마련이죠. 이럴 땐 설정을 바꾸면서 컴퓨터 중국어 자판을 구성하면 됩니다.

물론 중국어 입력기를 추가하는 방법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중국어 키보드를 윈도우에 추가해주는 과정을 엮어봤는데, 간단한 기능 소개와 안내에 불과한 내용이겠지만, 그래도 참고를 하시면 필요한 언어를 입력할 수는 있을 것입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제어판을 켜는 것입니다. 윈도우8 이상의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시작 버튼 + X]를 누르고 드롭되는 메뉴에서 제어판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7 이하의 버전을 사용한다면, 작업표시줄 왼쪽에 있는 시작 버튼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누른 뒤 제어판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니면 공통적으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control]을 적은 뒤 확인을 눌러도 됩니다.

지금부터는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얘기하겠습니다. 제어판에서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하위 메뉴에 있는 언어 추가 항목을 클릭합니다.

메뉴를 누르고 세부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다시 한 번 언어 추가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다양한 언어들이 목록으로 출력되는데, 중국어 입력을 하려면 목록에서 번체와 간체를 찾고 선택한 뒤 열기를 해주면 됩니다.

세부적으로 언어를 한 번 더 선택해주고 최종적으로 목록에 새로운 입력 방식을 더했다면, [시작 버튼 + 스페이스]를 눌러서 입력 방식을 전환하면 됩니다. 아니면 작업표시줄의 아이콘을 눌러서 조절하셔도 됩니다.

앞서 10을 기준으로 해두어서 7을 쓰는 분들은 설정이 어려울 수 있는데, 7도 사실 큰 맥락이 비슷합니다. 키보드 및 언어에서 변경을 누르고 추가를 클릭하면 되죠. 그럼 언어 목록이 나오며 필요한 것을 찾아서 더해주면 됩니다.

기왕이면 컴퓨터 중국어 자판을 구성하고 입력하는 과정도 설명하면 좋을 텐데, 사실 저는 써본 적이 없는 방식이라 활용 노하우는 공유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은 여기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